곡성군, 2023년 꿈놀자 오리엔티어링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6:20:45
  • -
  • +
  • 인쇄
나침반과 지도 들고 기차마을로 떠나자
▲ 곡성군, 2023년 꿈놀자 오리엔티어링 대회 개최

[뉴스스텝]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 지난 16일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꿈놀자 오리엔티어링 대회를 개최했다.

오리엔티어링은 지도와 나침반을 활용하여 정해진 경로를 따라 최종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경기다. 재단에서는 이를 초등학교 교과 연계 교육과정으로 체험학습을 진행해왔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과 가족 50여 명이 참가했다. 오리엔티어링은 학교와 제월섬에서 교육과정으로만 진행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서로 간의 실력을 겨루는 대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시작 전 참가자들을 위한 오리엔티어링 기초교육이 진행됐다. 그 후 참가자들은 섬진강기차마을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낯선 지도를 들고 곳곳을 탐험하며 경기를 펼쳤다.

이 대회는 오리엔티어링이 생소한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교과 연계 수업을 이수한 학생들은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도착지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학생들에게는 완주 메달이 수여됐다. 또한 5 ~ 6학년 학생들의 경쟁 부문에서는 1등부터 3등까지의 우승자들에게 상장과 메달, 트로피가 시상됐다.

초등학생 참가자 A군은“수업 때 배웠던 내용을 적용할 수 있어서 더 재밌게 느껴졌던 대회였다.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몸이 땀으로 범벅이지만 그만큼 보람을 느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