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 “대구 군부대는 영천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6:10:32
  • -
  • +
  • 인쇄
은해사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
▲ 은해사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

[뉴스스텝]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회장 천정로)는 12일 영천 은해사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기원 법회에 참석했다.

은해사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에 향우회에서는 천정로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장과 김서현 여성회장을 비롯한 서울·대구·포항·창원 등 영천향우회장들과 임원들이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에 힘을 보태기 위해 먼 걸음을 했다.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는 이날 행사뿐만 아니라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홍보를 위해 △캠페인 실시 △홍보 현수막 게첩 △각종 행사 참석 등 여러 활동으로 고향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도 향우회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힘찬 구호 제창으로 향우들의 고향 발전에 대한 열망과 성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천정로 회장은 “영천 발전을 위해 대구 군부대 유치에 영천시민과 향우회원 모두 힘을 보태자”며, “앞으로도 고향 영천에 힘을 보탤 일이 있으면 우리 향우회에서 먼저 나서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먼 곳에서 고향 영천을 위해 귀한 걸음을 해주신 향우님들의 성원에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를 비롯한 영천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시 내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김천시는 10월 13일부터 2주간 ‘2026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참여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해외에서 도입하기 위해서는 외국 지방정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거나, 결혼이민자의 본국 거주 가족을 초청하는 방식이 있으며, 이번부터는 신규 입국자의 경우 김천시 관내 거주 중인 결혼이민자의 2촌 이내 가족만 초청이 가능하도록 기준이 강화됐다. 모집 대상은 202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고 웃는 시간.. 대전 대덕구, ‘학부모 톡톡 공감소’ 운영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오는 11월 15일 한남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및 제2체육관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공감 소통 프로그램 ‘학부모 톡톡 공감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 간 자녀 교육 고민을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와 긍정적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크게 부모 특강과 가족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먼저 1부 특강에는 ‘도파민 가족’, ‘나는 다정한 관찰

마음 챙김의 인문학, ‘제9회 전주시 인문주간’ 출발!

[뉴스스텝] 전주시가 아중호수도서관에서 펼쳐진 음악과 인문학이 결합된 인문학 특강과 콘서트를 시작으로 5일간의 ‘제9회 전주시 인문주간’ 대장정에 돌입했다.시는 지난 14일 아중호수도서관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감과 치유의 인문학’을 주제로 한 ‘제9회 전주시 인문주간’의 개막식 행사를 가졌다.이날 개막식에서는 방수미 소리꾼이 강사로 초청돼 ‘K-판과 K-팝으로 만나는 인생 이야기’를 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