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사천시 신고도움창구 개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6:05:35
  • -
  • +
  • 인쇄
▲ 사천시청

[뉴스스텝] 사천시는 2024년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5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종합소득세(국세)와 개인지방소득세(지방세)를 신고·납부하여야 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시청 세무과 및 진주세무서 사천지서에 신고도움창구를 개설하여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인 5월 한 달간 운영할 계획이다.

사천시 신고도움창구에서는 모두채움안내문을 받은 대상자에 한하여 신고를 지원한다.

그 외의 납세자는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고하거나, 직접 홈택스·위택스 전자신고를 할 수 있다.

한편, 개인지방소득세 분할납부 규정 신설로 개인지방소득세의 납부세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2개월 이내 분할 납부가 가능하게 됐다.

기타 사항은 개인지방소득세 전담콜센터 또는 사천시 세무과 지방소득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국세 연계신고를 적극 홍보하여 납세자의 납세편의를 도모하고, 납기 마지막날 신고가 집중될 것을 우려하여 사전 신고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