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2025 임실 과학축전, 미래를 여는 호기심의 축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5 16:10:27
  • -
  • +
  • 인쇄
임실 관내 학생 200여 명 참여… 과학 원리, 최신 기술 체험


[뉴스스텝] 임실교육지원청은 ‘2025 임실 과학축전’을 14일 임실군민체육회관에서 개최됐다.

‘호기심을 꿈으로, 에듀테크를 현실로’를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는 초·중·고등학생 200여 명이 참여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실과학교육연구회의 운영으로 에듀테크 체험, ESG 체험, 융합 체험 등 총 21개 체험 부스에서 과학 원리와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각 부스에서 AR, AI, 환경 보호 관련 콘텐츠를 즐기며 미래 과학 기술을 가까이에서 느꼈다.

이와 함께 119안전체험 부스 4개가 운영돼 응급처치 및 화재 대피 체험 등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도 높일 수 있었다.

과학 경연대회 2종도 함께 열려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겨루는 장이 됐다. 각 경연 부문에서는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빛을 발했다.

유효선 교육장은 “미래는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성에서 시작된다”며 학생들의 도전정신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