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 ㈜휴플, 생성형 AI 활용 제주관광 상권 연결 서비스 개발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6:10:24
  • -
  • +
  • 인쇄
㈜휴플-㈜에이아이트래블러, 관광분야 AI 기술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
▲ ㈜휴플-㈜에이아이트래블러, 관광분야 AI 기술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 ㈜휴플(대표 김홍래)이 ㈜에이아이트래블러(대표 윤여찬)와 19일 관광 서비스의 인공지능 기술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업의 대표는 제주 지역의 실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구축과 이를 활용한 생성형 AI 기술 개발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 프로젝트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 지원사업으로 지난 3월 ㈜휴플이 선정되어 추진하는 연구과제의 일환이다.

해당 과제는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시장의 플랫폼을 활용해 사용자가 여행 계획 시 제주 지역의 여행지 및 지역 상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발된 기술은 ㈜휴플이 운영하는 로컬여행플랫폼 ‘젠트립(JenTrip)’ 모바일 앱 서비스에 접목되어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① 맞춤형 여행 추천(개인화된 여행일정, 관심사 기반 추천), ② 실시간 정보제공(교통, 날씨 등), ③ 사용자 리뷰 및 평가(리뷰통합, 평점시스템), ④ 다국어 지원(언어번역, 다국어 인터페이스), ⑤ 편리한 예약시스템(숙박, 교통, 관광지 등 예약),⑥ 여행 커뮤니티(사용자 커뮤니티, 여행팁 공유)

㈜휴플은 2020년부터 여행 동선 추천 AI 알고리즘, 여행지 이미지 색채 분석기반 검색 AI 알고리즘, 버추얼 휴먼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관광산업 내 인공지능 기술 융합에 앞장서며 트래블테크 분야의 인공지능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휴플 김홍래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관광산업 내 경쟁력 있는 sLLM 구축에 나서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제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인공지능전공 교수이자 ㈜에이아이트래블러 윤여찬 대표는 “급속도로 발전하는 생성형 AI 시장에서 이번 협약을 통한 연구는 선도적인 관광 산업의 생성형 AI 활용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구병욱 JDC 산업육성본부장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입주기업 ㈜휴플이 ㈜에이아이트래블러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지역 관광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JDC는 제주지역의 혁신적인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