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6:05:43
  • -
  • +
  • 인쇄
아이들에게 싱싱한 제철 과일간식 지원
▲ 함안군,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

[뉴스스텝] 함안군은 올해 초부터 관내 어린이집 27개소 원아 562명에게 오는 12월까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과일간식을 함안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서 직접 공급 및 배송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은 지역농업인에게는 과일소비 촉진으로 판로확보 및 소득증대, 어린이에게는 식습관 개선 및 균형잡힌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일을 원아 1인당 110g 기준 매주 1회씩 연간 45회 지원하는 사업이며,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군은 원활한 과일 공급을 위해 올해 초 관내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납품 희망 농가를 모집하고, 어린이집 연합회 대표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와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공급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매월 5일 기준으로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원아 변동사항을 반영해 과일을 공급함으로써 어린이집의 행정 불편이 없도록 힘쓰고 있다.

딸기, 블루베리, 포도 등 10종의 과일이 공급될 예정으로, 5월에는 백자멜론과 노을멜론이 공급된다.

함안에서 생산되는 제철 과일을 우선 공급하며, 관내 생산 공급이 어려운 과일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제철 과일로 공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싱싱한 지역산 제철 과일의 공급으로 지역농가 소득향상과 어린이들의 균형잡힌 영양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12월 말로 개장 연기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가 운영하는 어린이 눈썰매장 개장이 연기됐다. 유성구는 애초 12월 23일부터 1월 25일까지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작은내수변공원 2개소의 눈썰매장을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기온 상승으로 인한 인공눈 부족 등으로 눈썰매장 개장을 12월 말로 연기했다.유성구는 12월 초부터 인공눈을 만들어 뿌리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인공눈이 만들어지는 저온 환경이 충분하지 않아 이용객 안전과 시설 안정성

‘러브 미’, 오늘(19일) 1-2회 연속 방송!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 예고!

[뉴스스텝] JTBC 새 금요시리즈 ‘러브 미’ (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가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 1-2회 연속 방송으로 베일을 벗는다. 상실 이후의 사랑을 세대별 멜로와 가족 서사로 풀어내며,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를 예고한다. 그 가운데 서현진, 유재명, 이시우 가족, 그리고 이들과 러브 스토리를 만들어갈 윤세아, 장률, 다현(트와이스)의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열어, TF팀이 주도한 총 27건의 과제에 대해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산업·농업·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