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과 정책 소통할 청년, 포항청년정책학교 참여자 선착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1 16:05:46
  • -
  • +
  • 인쇄
2일부터 20일까지 포항청년정책학교 ‘포통포통(po通po通)’ 참여자 30명 모집
▲ 포항청년정책학교 ‘포통포통(po通po通)’ 참여 수강생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가 5월 2일부터 20일까지 포항청년정책학교 ‘포통포통(po通po通)’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포항(Pohang)과 정책(Policy)으로 소통하고 싶은 19~39세 포항 거주 또는 활동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3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2025 포항 청년 정책학교’는 5월 22일부터 5주간 주 1회 운영하며, 킥오프 워크숍을 시작으로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와 제안서 작성 교육, 활동성과 공유 및 수료식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우수 제안 사례를 선발해 시상하고 정책학교에서 양성된 청년리더들이 ▲청년정책활성화 포럼 ▲청년주간 행사 ▲청년정책네트워크 등 지역의 청년정책에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 홈페이지 팝업창 신청 링크로 할 수 있다.

김현숙 일자리청년과장은 “지역의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설계하는 과정에 참여해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 수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해 ‘청년대로(大路) 포항 프로젝트’로 청년정책 활동가 39명을 양성하고 정책제안대회로 총 6건의 신규 정책을 발굴했으며 이 중 청년정책문자알림서비스 ‘포랑새’와 캠핑용품대여지원사업 ‘포(po)-캠퍼’ 2건을 2025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