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 민생안정 골목상권 살리기 앞장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16:15:14
  • -
  • +
  • 인쇄
‘민생안정 골목상권 살리기’ 일환으로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 어린이집 원장들이 지난 30일 큰동해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를 진행했다.

[뉴스스텝]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인희)는 포항시에서 추진하는 ‘민생안정 골목상권살리기’에 동참하고자 30일 큰동해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급,간식 제공으로 많은 식료품의 소비가 이뤄지는 곳으로 대량 구매에 따라 통상 대형마트나 온라인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했다.

김인희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최근 사회 분위기가 침체 되어 있고, 어린이집 또한 저출생으로 운영이 어렵지만 이럴 때 일수록 작지만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장보기를 하게 됐다.”며, “온라인구매나 대형마트 이용이 쉽지만 골목 상가, 전통시장을 이용으로 이웃 간의 정도 느끼고 따뜻한 에너지를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성가족과 정연학 과장은 “추운 날씨에 번거롭고 힘들지만 240여 개의 어린이집 원장님들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며 “어려움을 겪고있는 골목상권의 민생안정에 큰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하다”고 행사의 취지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어려운 지역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최근 지역 민생 안정 대책반을 구성하고 2025년 포항사랑상품권 할인 발행, 특례보증재원 2,000억 원 조성 등 민생안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