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김영록 의원, 창원시 산하기관 ISO인증 획득 촉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6:15:28
  • -
  • +
  • 인쇄
제1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업무 효율화 등 장점”
▲ 김영록 창원시의원(가음정, 성주동)

[뉴스스텝] 김영록 창원시의원(가음정, 성주동)은 1일 창원시와 산하기관이 적극적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획득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제1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ISO 인증 획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ISO 인증은 1974년 설립된 국제표준화기구가 제품·서비스, 기술·식품·안전 등 2만 개 이상 표준을 설정한 것이다. 인증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생산은 물론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한다.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의 ISO 인증이 잇따르고 있다.

김 의원은 ISO 인증 획득을 통해 △업무 효율화 △중단없는 행정서비스 등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ISO인증을 획득한 제주도는 18.3% 결제 감소 효과를 냈고, 경기도도 불필요한 서류 8톤을 폐기했다.

또한, ISO 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재난·재해 등 상황에서 행정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체계를 갖출 것이라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창원시와 산하기관의 대외적 신뢰도도 높일 수 있다.

김 의원은 “최근 많은 지방자치단체가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뿐만 아니라 반부패, 안전보건, 규범준수, 비즈니스 연속 경영 등 인증을 취득하고 있다”며 “창원시와 산하기관도 적극적으로 ISO 인증 취득에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청 윤종희씨 가족, 경남도의회 의장상,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서 수상

[뉴스스텝] 산청군가족센터는 모두가족봉사단의 윤종희씨 가족이 지난 1일 창녕에서 열린 ‘제14회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에서 우수 가족-일반가족 부문에 선정돼 경남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윤종희씨 가족은 지난 2020년부터 지역 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가정 방문 봉사, 정서적 교류, 생활 지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특히 가족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나눔의

안산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활동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준비하고 있는 이번 공모사업은 삼성꿈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분야 –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잇다 프로젝트’라는 장학사업 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공모사업이다.두 기관은 업무협약 내용으로 안산시 이주배

김해시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야외주차장에서 2025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마련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날(11.5.)을 기념해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와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관내 20개 소상공인과 2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과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상생 행사를 진행했다. 오전 기념식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