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남산 힐링쉼터 재개장, 산림휴양 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6:15:03
  • -
  • +
  • 인쇄
2024년 강원 20대 명산 인증챌린지 등산 초보자를 위한 명산 선정
▲ 홍천군 남산 힐링쉼터 재개장, 산림휴양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홍천군의 남산 힐링쉼터가 3월에 재개장하여 등산객을 맞이하고 있다.

재개장한 남산 힐링쉼터는 등산로 초입에 위치해 남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러 온 지역주민과 외부 방문객들에게 등산 전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홍천군 남산이 2024년 강원 20대 명산 인증챌린지 등산 초보자를 위한 명산으로 선정되며, 남산 힐링쉼터는 등산객들의 증가와 함께 건전한 휴식 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2024년 강원 20대 명산 인증챌린지에 남산이 선정됨에 따라 남산 힐링쉼터가 재개장되어 홍천군민과 외부 관광객들에게 특색 있는 고품격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해빙기 등산로 미끄러짐 사고에 주의하며 홍천의 아름다운 남산을 안전하게 즐기며 자연 속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년 6월 19일 개장한 남산 힐링쉼터는 발마사지기와 등 마사지기를 이용할 수 있는 건강증진실과 독서 및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 공간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개장이후 현재까지 2,525명이 방문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