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지원, ㈜파미티 신용보증기금‘리틀 펭귄’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6:10:43
  • -
  • +
  • 인쇄
케이메디허브와 공동연구로 성장 발판 마련… 잠재력 인정받아
▲ (주)파미티의 레이더 환자 분석 시스템 모식도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가 지원한 IT벤처기업 ㈜파미티가 이달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리틀 펭귄(Little Penguin)’에 선정됐다.

㈜파미티는 독자적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mmWave 레이더 기반 센서 기술 FIRA(Farmity Intelligence Radar Analysis)와 FIVIS(Farmity Intelligence Vision System)을 활용해 비접촉 방식으로 심박·호흡 등 생체신호를 측정하고, 3D 포인트클라우드 기반의 자세 및 행동 분석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과제책임자 김성민 연구원)와 ㈜파미티는 지난 2022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역기업 전담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에 공동 참여해 기술력을 검증하고 사업화 기반을 다져왔다.

특히, 케이메디허브는 과제 수주 이전부터 비접촉 생체신호 측정 알고리즘의 공동개발 및 시제품 제작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파미티의 기술 고도화와 시장 진입을 견인해 왔다.

㈜파미티는 이번 리틀 펭귄 선정을 통해 기술력은 물론 높은 성장 잠재력까지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향후에도 케이메디허브와 함께 의료분야 혁신 기술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신용보증기금 ‘리틀 펭귄’은 우수 기술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기업을 엄선해 집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은 보증·투자·컨설팅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받는 동시에, 신용보증기금의 플래그십 프로그램 ‘퍼스트 펭귄’ 진입을 위한 핵심 후보군으로 관리된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사례는 케이메디허브의 기업맞춤형 지원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진 모범적 사례이다”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