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가볍게 걷고, 건강한 물 마시고, 나트륨·당·지방 섭취 줄이자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6:10:15
  • -
  • +
  • 인쇄
포항시 북구보건소, 유관기관 연계 비만 예방 홍보 캠페인
▲ 13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비만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13일 영일대해수욕장 일대에서 북구보건소, 맨발학교 포항지회, 포항시체육회, 포항대 및 선린대 간호학과 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만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휴식하는 것처럼 편하게 걷고, 건강한 물을 마시고, 과도한 나트륨·당·지방 섭취를 줄이자는 의미로 비만 예방 관리 방법과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라는 건강식 생활 실천 방법도 홍보했다.

또한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비만 예방 관리의 중요성과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라는 건강 식생활 실천에 대한 포스터를 게시하고, 비만예방 캠페인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 식습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또한 지속적으로 비만 예방을 위한 홍보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환경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