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고립·은둔청소년지원사업 본격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6:10:19
  • -
  • +
  • 인쇄
은둔 청소년을 위한 정신적 지원과 상담 활동,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 고립·은둔 청소년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여성가족부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지원’ 시범사업에 선정돼 상담전문인력을 채용하고 본격적인 지원 사업에 착수한다.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지원 사업은 9~19세 고립·은둔 청소년 및 보호자(가족)을 대상으로 고립·은둔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1:1 방문 상담, 학습 보조, 회복·치유 활동, 진로 탐색 등 맞춤형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사업 추진기관으로는 경북에서 포항이 유일하다.

먼저 은둔 청소년 스크리닝 척도를 활용해 고립·은둔 수준을 구체적으로 진단하고 상담과 치유, 학습 등 전 과정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며 필요할 경우 일대일 상담사가 가정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다.

포항시 꿈드림은 은둔형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실무자 교육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지원사업을 지속해 왔으며 이번에 여성가족부 시범사업 지자체로 선정돼 사업을 확대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마음에 상처를 입고 사회를 단절한 고립·은둔 청소년들을 찾아가 정서적 교류와 심신 회복을 지원해 사회 적응을 돕고 다시 단절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꿈드림은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진로심리검사, 학습지원, 급식 및 건강검진, 코딩교육, 직업체험 및 ITQ, 바리스타 등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학교밖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밖에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꿈드림으로 문의하거나 청소년전화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