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반려견 놀이터 개소식 성황리에 마무리, 반려동물과 주민 위한 새로운 공간 탄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6:10:32
  • -
  • +
  • 인쇄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
▲ 반려동물과 주민 위한 새로운 공간 탄생

[뉴스스텝] 부산 동구는 지난 2월 28일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할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 개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정산 가족체육공원 내 새롭게 조성된 반려견 놀이터에서 열렸으며, 많은 지역 주민과 반려견 보호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개소식에는 동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의회 의원, 관련 단체 및 주민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반려견 보호자들이 직접 반려견과 놀이시설을 체험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지역 주민들도 반려동물 친화적인 공간이 조성된 데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동구 반려견 놀이터는 체고 40cm 이하의 중·소형견 전용 공간으로 조성됐다.

내부에는 반려견의 활동을 위한 브릿지 놀이시설 2개소, 반려견 및 보호자를 위한 벤치, 배변봉투함, 공중화장실, 그늘막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이번 놀이터 조성을 통해 반려동물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이 줄고, 지역 내 반려동물 문화가 더욱 성숙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반려견 놀이터 조성은 단순한 시설 확충이 아니라,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건강한 반려문화 조성의 시작”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함께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반려견 놀이터는 2024년 12월부터 임시 개장을 통해 일부 운영됐으며, 이번 정식 개장을 계기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운영시간은 항시 개방되며, 동물등록이 완료된 중·소형견만 입장 가능하다.

또한, 맹견 및 사회성이 부족한 반려견은 출입이 제한되며, 모든 반려견은 보호자 동반하에 목줄 착용이 필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