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의정활동 홍보 연구회’, 스마트폰 영상 제작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1 16:15:29
  • -
  • +
  • 인쇄
▲ 스마트폰 영상 제작 특강

[뉴스스텝]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의정활동 홍보 연구회'(대표의원 이인숙)는 4월 11일특별위원회실에서 스마트폰 영상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의정활동의 디지털 콘텐츠화를 위한 실무 교육으로 마련됐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캡컷(CapCut)’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 제작 기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강에는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사무국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직접 촬영한 이미지와 영상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내레이션 구성·그래픽 요소 편집·플랫폼 맞춤형 포맷 변환 등의 제작 과정을 실습했다.

참석자들은 영상의 흐름을 설계하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과정을 익히며, 의정홍보의 전략적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인숙 대표의원은 “디지털 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는 시대에, 의정활동도 새로운 방식의 소통이 요구된다”며 “이번 특강으로 의원들이 시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의회의 활동을 더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활동 홍보 연구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의정홍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다각도로 넓혀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