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3년 공익직불금 및 전략작물직불금 지급 정보 열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6:10:08
  • -
  • +
  • 인쇄
▲ 포항시청

[뉴스스텝] 포항시는 공익직불금 수령자 정보 열람시스템을 15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공익지불금 지급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농업농촌공익직불법’ 제37조 제1항에 따라 직불금 수령자의 성명, 농지 지번, 등록 면적, 수령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직불금 지급 정보는 농림사업정보시스템에 구축된 직불제 정보열람에 접속 후 실명인증하면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공익직불금의 경우 지난 2017~2019 농지자격 요건 완화로 신청자, 등록면적, 수령금액이 전년대비 각각 17%, 7%, 7% 증가한 1만 6,106명, 8,580ha, 195억 600만 원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벼 재배면적 감축을 통한 쌀 수급 안정과 식량자급률 제고 등을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된 전략작물직불금은 285명(163㏊)에게 2억 6,100만 원이 지급됐다.

정경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열람시스템 운영 기간 이후에는 직불금 수령자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가 없는 경우 지급 정보 제공이 불가능하니 기한 내 열람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해바라기 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30일 해바라기 자원봉사단 30여 명과 함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 온 해바라기 자원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역할을 공유하며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해바라기 자원봉사단은 2000년 5월 창단 이후 현재 32명의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남구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재가암환자

대구시-국방부, 군부대 이전지 현장점검으로 사업추진 의지 다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국방부는 9월 30일 군위군을 방문해 군부대 이전지 현장을 점검하며 현재 수립 중인 군부대 이전 마스터플랜과 현장 간의 적실성 및 연계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김진열 군위군수와의 면담을 통해 사업추진 방향과 지역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이번 현장 점검에는 국방부와 대구시 소속 간부 및 실무자들이 참석해 지형 여건, 접근로 현황, 기반시설 유무 등을 직접 살펴보고, 이를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주도 최초 '미래차 정비기술인력 전문교육기관'지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재)강원테크노파크와 함께 국토교통부로부터 '미래차 정비기술인력 전문교육기관'으로 최종 지정(9월 25일)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은 관련 법* 시행 이후 전국에서 다섯 번째, 지자체 주도로는 최초이다. 이번 지정으로 (재)강원테크노파크는 정비교육 관련 공모사업 참여와 대외 신뢰도 제고 등 공공서비스 확대가 가능해졌으며, 정비업 종사자 또는 학생, 구직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