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6:15:14
  • -
  • +
  • 인쇄
2024년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32건 안건 심의
▲ 부여군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부여군의회는 지난 21일 제28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조재범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의회 포상 조례안 등 6건, 총무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민병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안 등 15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2025년 충남신용보증재단 출연금 승인안 등 10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또한, 23일에는 탄소중립특별위원회 활동으로 굿뜨래경영과를 시작으로 10개부서에 대한 탄소중립 관련 업무보고를 청취한다.

본회의 안건 심의에 앞서 5분발언이 있었다.

박순화 의원은 '미래를 위한 투자, 대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 제안', 민병희 의원은 '지방소멸에 대한 심각성 인식과 문화관광 컨테츠의 세대 교체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5분 발언에 나섰다.

김영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달 28일부터 9일간 열린 제70회 백제문화제 축제에 부여를 찾은 누적 관람객이 106만 5천명이라는 집계를 통해 알수 있듯이, 국제적 위상을 보여준 박정현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애써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또한 민생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군민을 대변하고자 노력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제21회 백제고도 부여국화축제가 있다. 이번 국화축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부터 10월 24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288회 임시회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등 군정 현안사항과 군민 생활에 밀접한 사안이 논의되고 의결될 것이다. 발전적인 대안들이 제시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요즘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고위직이 먼저 바꾼다! 성평등 조직문화 확산 앞장

[뉴스스텝] 속초시는 11월 10일 시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이병선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및 도란도란 토론으로 키우는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단순한 강의식이 아닌 토론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속초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의 성인지 감수

이천시 관고동, 챗지피티(Chat GPT) 2급 자격 과정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전국민 인공지능(AI)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직원, 학습센터 강사, 주민자치위원 등 14명을 대상으로 챗지피티(Chat GPT) 2급 자격 과정을 11월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운영한다고 밝혔다.관고동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지난 8월 행안부에서 발표한 전국민 인공지능(AI) 전사화 초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내년도 전국민 인공지능(AI) 교육 전면 시행에 앞서 인공지능(A

경상남도의회, 직업교육 취업률 급락·이주배경학생 지원확대… “학생 중심 정책 전환” 촉구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찬호)는 제428회 경상남도의회 정례회 기간 중 4일차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밀양교육지원청, 창원교육지원청, 창원도서관, 교육정보원을 대상으로 교육행정의 현안과 정책 추진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감사에서는 직업교육 취업률 하락, 체육행정의 편중 운영, 이주배경학생 지원 미비, 과밀학급, 미래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 교원 성희롱 재발 방지 등 교육현장의 주요 문제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