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2024년 1차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6:05:38
  • -
  • +
  • 인쇄
▲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2024년 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6일, 아동들의 참여 보장을 위해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아동 참여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2024년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현황 보고 후 조은하 위원장의 주재로 내달부터 개최할 △아동 권리 홍보 △아동 참여 증진 워크숍 운영 순으로 논의됐다.

이날 아동참여위원회는 평택시와 타 자치단체의 사례를 참고해 희망하는 체험과 필요한 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한 위원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오늘 위원들의 제안이 앞으로 있을 행사에 반영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평택시는 위원들의 아이디어를 검토 후 반영할 계획이며 9월 21일 알뜰나눔장터 행사에서 아동친화도시 및 아동 권리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