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 2024년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6:10:02
  • -
  • +
  • 인쇄
스마트한 건강관리, 청주시민 190명 선착순 모집
▲ 청주시 상당보건소 2024년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를 활용해 개인별 건강관리를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1월 1일부터 19세 이상 청주시민 19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상당보건소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단,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으로 진단 받아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2023년도 사업에 참여한 자는 신청할 수 없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건소를 방문해 공복혈당, 혈압,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허리둘레, 비만도(BMI(신장, 체중). 체성분(체지방률)을 측정한다.

이어 전문가 상담을 통해 건강관리목표를 설정하고, 6개월간 보건소와 대상자별 건강관리 서비스가 진행된다.

보건소는 활동량계 등을 통해 대상자의 운동·건강정보를 모니터링하며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걷기 등 운동 미션을 제공한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자가 건강관리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며, “건강관리가 필요한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