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산불방지시설 점검 및 산불진화인력 격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9 16:10:13
  • -
  • +
  • 인쇄
산불방지대책본부, 초기진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총력
▲ 산불예방진화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스스텝] 포항시가 9일 산불대응센터 등 산불진화인력 대기소를 점검하고,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들을 격려하는 등 산불예방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시는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임차 헬기 1대, 산불진화 차량 6대 등의 진화장비를 구축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0명, 총 6개조를 산불 취약지역에 전진배치함으로써 초기진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읍면지역 산불감시원 총 14명을 증원 배치하고 산불감시카메라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장비와 인력을 신속히 투입하기 위한 산불진화 임도확충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영농부산물과 생활폐기물 소각이 산불 발생의 주된 요인이 되는 만큼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단속과 계도를 강화하고, 봄철 대형산불이 빈발하는 5월까지 인근 유관기관, 지자체와 협력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응수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이날 현장근무 요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최일선 현장에서 산불진화 임무를 수행하는 만큼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