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비맥주, 지역 상생발전 장학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6:15:10
  • -
  • +
  • 인쇄
2015년부터 10년간 매년 저소득가정 학생 장학금 지원
▲ 청주시 오비맥주, 지역 상생발전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오비맥주(주)는 3일 국내 맥주 브랜드 ‘카스’와 ‘한맥’생산 공장이 소재한 청주시를 찾아 저소득가정 자녀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

청주시청 제2임시청사 발전소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오비맥주(주) 김부영 충청권역 본부장, 성창현 청주지점장, 김두영 청주공장장 등이 참석했다.

기탁된 장학금 1,500만원은 저소득가정 중·고등학생 30명에게 5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청주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지역의 미래를 이끌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 인재양성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주)는 2015년부터 10년간 청주시의 저소득가정 학생을 위해 매년 1,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2023년에는 10월과 12월 두 차례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영세기업자금 100억 확대 등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뉴스스텝] 충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2025년 중소기업육성자금 계획 변경 및 2회추경에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영세기업일자리안정특별자금 100억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이 도의 융자지원 결정을 받아 농협, 신한은행 등 도와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으면 도 및 시군에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이번 변경은 영세기업일자리안

울산시의회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스텝]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운영위원장) 제6차 정기회’가 9월 18일 울산에서 열렸다.이번 정기회는 서생면에 위치한 재생복합문화공간인 FE01에서 개최됐으며, 영남권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영남권 시·도 관광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간절곶 일대와 FE01 내 정크아트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활동을 진

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 ‘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제17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아, 울산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해‘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울산 마더스병원 고담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 도박중독의 실태와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 중독 관련 정보와 대응 전략을 소개해 청소년 도박중독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