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장애인의 날 맞아 기념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4 16:10:19
  • -
  • +
  • 인쇄
▲ 홍천군, 장애인의 날 맞아 기념 행사 추진

[뉴스스텝] 홍천군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정신장애인 인식개선 홍보를 위해 ‘우리, 함께’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홍보하고 걷기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 사회를 응원한다는 의미로 진행된다.

걷기 챌린지는 4월 15일 ~ 17일까지 3일 동안, 누적걸음 수 24,000보 이상을 목표로 진행되며 달성한 300명에게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당일에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문 앞에서 소정의 홍보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정신장애인에게 응원의 문구 남기기, 자살예방 OX퀴즈, 정신건강 포토존 등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관련 홍보부스를 체험하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정신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고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