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구정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6:15:37
  • -
  • +
  • 인쇄
청년일자리카페·장생포 문화창고 견학으로 지역사회 관심 제고
▲ 남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구정체험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31일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생 34명을 대상으로 구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들은 청년일자리카페를 방문해 이미지메이킹 및 취업마인드셋 특강을 들으며, 취업역량 강화의 시간을 가진 후 장생포 문화창고와 고래박물관 등을 방문해 울산의 대표 관광지를 견학했다.

남구는 이번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지역사회에 대한 청년의 관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이 한 달간 근무를 마무리하며, 울산 남구에 더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머물고 싶고 살기좋은 남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