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오목천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16:00:58
  • -
  • +
  • 인쇄
▲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오목천어린이공원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지난 14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진행된 준공식에는 김종석 권선구청장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장한별 의원 등 지역의원,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오목천동 945번지에 위치한 오목천어린이공원은 2006년 조성된 이후 점차 시설이 노후되어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권 공원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지 못하고 있던 와중에 2023년 12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에 ‘오목천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이 선정되며 리모델링 사업이 시작됐다.

2024년 7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최근 조성을 마쳤으며, 사업비로는 도비 총 9억 5천만 원이 투입됐다.

이번 사업으로 공원은 △사계절 풍경을 담은 푸르름광장, △폭넓은 연령층의 체력단련을 위한 꿈마루 운동장, △주민들의 담소 공간인 커뮤니티마당, △어린이들의 신체발달을 고려한 꿈자람놀이터를 갖추게 됐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오목천어린이공원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연령층이 어우러지는 공간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주민의 쉼터이자 커뮤니티 공간으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