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6 16:10:03
  • -
  • +
  • 인쇄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개최 및『강원도형 생태․환경교육』특화
▲ 강원도교육청 ‧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재)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성공적 개최와『강원도형 생태, 환경교육』특화를 위하여 2월 7일 16시 30분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상임부위원장과 강원도교육청 교육감, 교육국장 및 강원도 산림환경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에서 개최되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2023.9.22.~10.22.)』을 계기로 상호기관 간 협력·지원을 위한 공동 노력을 하도록 하며,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② 조직위원회는 도교육청 산하 각급 학교 학생들이 산림의 가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창의적인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③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한다.

협약식에서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강원도 교육청에서도 교외체험학습 진행, 홍보지원 등 다방면에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태 조직위원장(강원도지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강원지역 기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강원도에서 세계 최초로 개최하는 산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일정으로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 군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