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옥동준 의원,“대화와 타협 없는 행정은 정치가 아닌 통치”… 구청 집행부와의 소통 부족 문제 지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6:10:02
  • -
  • +
  • 인쇄
▲ 옥동준 양천구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월2·신정4동)-사진 옥동준 의원제공

[뉴스스텝] 옥동준 양천구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월2·신정4동)은 12월 14일 열린 양천구의회 제310회 제2차 정례회 마지막 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청 집행부와의 소통 부족 문제를 지적하며 구민 중심의 정치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옥 의원은 발언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결과 관련된 정치적 상황을 언급하며, 소통의 단절이 정치 실패의 주요 원인임을 꼬집었다. 이는 중앙정부뿐만 아니라 양천구 행정에서도 유사한 문제가 발생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이어졌다.

특히, 2025년도 양천구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주요 쟁점으로 떠올랐던 ▲자율방재단 예산 급증, ▲각종 축제 예산의 일반회계 증액 ▲도시계획 관련 디자인 용역 예산 등을 둘러싼 대립과 논의 과정을 설명했다.

옥 의원은 “구민을 위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집행부는 의회를 존중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청장님께서 의회의 논의를 존중했다면 내년도 예산안을 마무리하는 자리에 불참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구민을 위해 무엇이 더 나은지 치열하게 고민하는 것이 정치”라며, “대화와 타협 없이 나아가려고 하는 건 정치가 아닌 통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끝으로, 그는 의회와 집행부가 공존하고 상생해야 하는 기관임을 거듭 강조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