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서석면, ‘사서와 함께 책으로 꿈날개펴기 사업’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2 16:15:12
  • -
  • +
  • 인쇄
▲ 홍천군 서석면, ‘사서와 함께 책으로 꿈날개펴기 사업’ 펼쳐

[뉴스스텝] 홍천군 서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석도서관과 함께 중학생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 책으로 꿈날개펴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서와 함께 책으로 꿈날개펴기 사업’은 교육자원이 취약한 서석면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를 권장 및 장려하여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지역인재 육성 복지사업이다.

서석도서관에 비치된 사서가 추천한 책을 읽고 배부된 독서록을 쓰면 스탬프를 받게 되고, 스탬프 수에 따라 간식쿠폰을 지급한다. 청소년은 이 쿠폰으로 서석면 풍암장터 내 5개 참여업체(카페, 빵집 등)에서 간식을 구입할 수 있으며 최대 12권의 책을 읽으면 총 5만원 상당의 간식쿠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시작은 1월 3일부터로 서석면 거주 중학생 연령(2008~2010년생) 청소년 선착순 30명이 참여가능하며, 서석면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보건복지팀으로 방문하여 신청 후 독서록과 쿠폰북을 배부 받아 참가할 수 있다.

참여업체 사업주는 “지역의 어른으로 청소년을 격려하며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장터 내 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상권·박정수 공동위원장은 “사업에 뜻을 함께해주신 서석도서관과 관내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청소년들이 사업의 이름처럼 독서를 통해 꿈날개를 활짝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문화예술회관 영화 속 감동을 춤으로 만나다, 블랙토 '시네마 댄스 콘서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관객들에게 특별한 오후를 선사하는 〈커피콘서트〉의 9월 무대로, 안무가 이루다가 이끄는 블랙토 무용단의 〈시네마 댄스 콘서트〉를 준비했다. 방송과 무대를 넘나들며 대중과 소통해 온 이루다 안무가가 독창적인 연출을 더한 특별한 무대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영화와 발레의 만남’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대중적으로 사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 '지브리 재즈나잇' 9월19일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하는'지브리 재즈나잇'공연이 오는 9월 19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삼척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OST를 재즈로 선보이는'지브리 재즈나잇'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오재철이 이끄는 ‘시네마틱 재즈 오케스트라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12일 개막

[뉴스스텝] 1,420만 경기도민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파주’가 오는 9월 12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선수단 입장과 주제공연 등 공식 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공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공연을 펼쳤던 청각장애인 발레리나 고아라와 대한민국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