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 여름나기는 계속된다! 삼계탕 등 100인분 나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6:10:13
  • -
  • +
  • 인쇄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 챙김과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
▲ 성북구의 여름나기는 계속된다! 삼계탕 등 100인분 나눠

[뉴스스텝] 전례 없는 무더위로 더 길고 힘든 여름을 나고 있을 취약계층을 위해 서울 성북구가 독거어르신, 거동불편 장애인 등 소외계층 주민을 위한 나눔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석관동 주민센터에서는 8일 소외계층 주민을 위한 “영양 듬뿍 삼계탕과 김치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석관동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아침부터 40인분의 삼계탕과 김치를 직접 만들어 조리부터 포장, 배달까지 직접 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석관동 적십자봉사회 김규희 회장은 “이번 삼계탕 나눔 행사를 통해 지원받으신 분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적십자봉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삼계탕과 김치를 지원받은 한 주민은 “너무 더워서 잠도 못 자고 입맛도 없었는데, 이렇게 지원해줘서 정말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위1동에서도 7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더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밥상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성자 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위원이 행사 전날부터 직접 닭곰탕과 김치, 반찬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홀몸어르신, 폐지수집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60명을 초청했다. 1부에는 레크레이션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2부로 직접 끓인 닭곰탕과 떡, 과일 등 푸짐한 나눔밥상을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임성자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계속된 무더위로 어려운 이웃분들이 많이 지쳤을 텐데, 우리 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보양식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셨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OO(가명)어르신은 “무더운 여름 이래저래 많이 힘들었는데 든든한 보양식을 먹고나니 힘이 나는 것 같다. 준비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동 단위 단체에서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더운 여름에도 구슬땀 흘리며 정성을 다한 삼계탕과 닭곰탕 등으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