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지역혁신 선도기업'7개사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16:15:10
  • -
  • +
  • 인쇄
중기부 주관‘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서 선정서 수여
▲ '강원 지역혁신 선도기업'7개사 선정

[뉴스스텝] 강원도는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상반기에 4개사 선정한데 이어, ㈜알엔투테크놀로지, ㈜서울에프앤비, ㈜인성메디칼 3개사를 추가 선정했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 촉진 등에 관한 법률'(’22.1.28 시행)에 따라 혁신 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지역의 주력산업 생태계와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앵커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11월 17일 14시에는 대구 엑스코에서 강원 지역혁신 선도기업 7개사를 포함한 비수도권 14개 시도에서 선정된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개사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출범식을 가진다.

출범식은 이영 중기부 장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비전 영상 공유, 선정서 수여식, 선도기업 100개사 대표들의 다짐 선언,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기관간 업무협약식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강원도 정광열 경제부지사는“강원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하여 주력산업 기업들이 협업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