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2022 성과공유회-우리들의 블루스’26일부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5 16:15:12
  • -
  • +
  • 인쇄
▲ 고성문화재단, ‘2022 성과공유회-우리들의 블루스’26일부터 개최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은 ‘2022 성과공유회-우리들의 블루스’를 오는 12월 26일 달홀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고성문화재단의 다양한 사업 결과물을 홍보하고 예술인과 문화활동가의 공동 참여를 통해 고성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개막식은 12월 26일 오후 3시부터 달홀영화관 1관에서 개최되며, 고성 정착 샹송 가수이자 문화활동가인 이지수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故이성선 시인 아카이빙 영상, 소똥령 마을주민 생애사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올해 처음 시도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과 문화도시 마중물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예술로 바캉스(초등), 디스니랜드(시니어), 팸스티벌(가족), 신중년 문화예술교육 사례와 콩닥콩닥 탐사단, 문화반상회, 꼬치꼬치 문화랩 등 문화도시 마중물 사업의 성과도 만날 수 있다.

각종 성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성과공유 전시회도 달홀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총 3개의 섹션으로 개최한다.

1섹션은 주민주체를 발굴하고 문화도시 공유의 시간을 가진 ‘마음을 열다’, 2섹션은 생활문화와 전문예술, 문화활동가의 교류와 협력의 결과물을 확인하는 ‘함께 해보다’, 3섹션은 고성의 문화자원을 미래가치로 만들어본 ‘고성 가치를 공유하다’이다.

각 사업의 중요 내용과 결과물을 확인하고 참여 이벤트를 통해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의 슬로건인 ‘우리들의 블루스’는 최북단 고성에서 마음을 열고 함께 활동을 하며 고성의 가치를 공유한 고성 사람들의 마음 풍경을 상징한다.”면서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화예술을 통해 내년에는 그 성과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