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2022 성과공유회-우리들의 블루스’26일부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5 16:15:12
  • -
  • +
  • 인쇄
▲ 고성문화재단, ‘2022 성과공유회-우리들의 블루스’26일부터 개최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은 ‘2022 성과공유회-우리들의 블루스’를 오는 12월 26일 달홀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고성문화재단의 다양한 사업 결과물을 홍보하고 예술인과 문화활동가의 공동 참여를 통해 고성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개막식은 12월 26일 오후 3시부터 달홀영화관 1관에서 개최되며, 고성 정착 샹송 가수이자 문화활동가인 이지수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故이성선 시인 아카이빙 영상, 소똥령 마을주민 생애사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올해 처음 시도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과 문화도시 마중물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예술로 바캉스(초등), 디스니랜드(시니어), 팸스티벌(가족), 신중년 문화예술교육 사례와 콩닥콩닥 탐사단, 문화반상회, 꼬치꼬치 문화랩 등 문화도시 마중물 사업의 성과도 만날 수 있다.

각종 성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성과공유 전시회도 달홀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총 3개의 섹션으로 개최한다.

1섹션은 주민주체를 발굴하고 문화도시 공유의 시간을 가진 ‘마음을 열다’, 2섹션은 생활문화와 전문예술, 문화활동가의 교류와 협력의 결과물을 확인하는 ‘함께 해보다’, 3섹션은 고성의 문화자원을 미래가치로 만들어본 ‘고성 가치를 공유하다’이다.

각 사업의 중요 내용과 결과물을 확인하고 참여 이벤트를 통해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의 슬로건인 ‘우리들의 블루스’는 최북단 고성에서 마음을 열고 함께 활동을 하며 고성의 가치를 공유한 고성 사람들의 마음 풍경을 상징한다.”면서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화예술을 통해 내년에는 그 성과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특색있는 교육‧보육 과정’ 운영 기관 모니터링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30일까지 도내 유치원 469개 원과 어린이집 298개소 등 특색있는 교육․보육 과정 운영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내실화를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특색있는 교육‧보육 과정 운영 사업’은 경북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유보통합 기반 사업으로, 각 기관의 철학과 지역, 유아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교육‧보육 과정을 통해 기관 고유의 브랜

금산군 남일면, 사망자 인감증명 발급 불가 사항 안내

[뉴스스텝] 금산군 남일면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사망자의 인감증명 발급이 법적으로 불가능한 사항에 관한 안내에 나섰다.관계 공무원들이 지역 내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찾아 사망자 인감증명서 부정 발급 시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는 점을 전달하고 올바른 인감증명 발급 절차 및 본인 확인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이를 통해 면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혼선을 예방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간다는 복안이다.이 외에

북구, 양정동 OK 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운영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11월 5일 오후 2시 양정생활체육공원에서 OK 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를 위한 생활민원 서비스로 자전거 수리, 칼갈이, 화분 분갈이, 안경 세척 등을 제공하며, 당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접수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자전거 수리는 1인당 1대로, 바퀴 펑크, 튜브, 브레이크 등을 보수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