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의회,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6:15:30
  • -
  • +
  • 인쇄
의장 박성호 의원, 부의장 이충현 의원 선출
▲ 서울 강서구의회,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마무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회는 7월 4일 제30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후반기 원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의정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6월 28일 제9대 후반기 박성호 의장을 선출한데 이어, 7월 4일 부의장에 이충현 의원, 운영위원장으로는 전철규 의원, 행정재무위원장으로는 정정희 의원, 미래복지위원장으로는 한상욱 의원, 도시교통위원장으로는 조기만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아울러 운영위원회, 행정재무위원회, 미래복지위원회, 도시교통위원회 등 4개 상임위원회에 배속될 의원을 선임했다.

이날 이충현 신임 부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강서구의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의원 여러분이 의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그 터전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전철규 신임 운영위원장은 “중책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운영위원장으로서 동료 의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정희 신임 행정재무위원장은 “전반기 위원회 활동을 토대로 의원님들의 고견을 경청하며, 집행부에 대한 올바른 견제를 통해 행정재무위원회가 강서구민을 위한 복리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상욱 신임 미래복지위원장은 “장기간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위중한 시기에 강서구의 경제·복지·보건을 책임지고 있는 미래복지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라며 “앞으로 구민의 어려움을 살피고 구민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고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조기만 신임 도시교통위원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원활한 소통과 단합으로, 위원회 소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위원회 활동을 통해 강서구의회가 구민들로부터 신망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성호 신임 의장은 지난 6월 28일 당선 인사를 통해 “부족한 저에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후반기 의장으로서 법률에 근거하여 강서구의회가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방자치, 지방의회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올바로 선 의회가 되도록 하는 것이 저의 바람이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