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증산동, 추석 맞이 ‘시루뫼 마을 온정 나눔’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6:10:16
  • -
  • +
  • 인쇄
증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80가구에 젓갈, 송편, 식혜, 라면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온정나눔꾸러미 전달
▲ 은평구 증산동, 추석 맞이 ‘시루뫼 마을 온정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은평구 증산동은 지난 26일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새마을부녀회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시루뫼 마을 온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시루뫼 마을 온정 나눔’ 행사는 긴 추석 연휴에 취약계층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진행됐다.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80가구에 직접 방문해 젓갈, 송편, 식혜, 라면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온정 나눔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과 이웃 간의 정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명예사회복지 공무원과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이웃두드림데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 해, 사각지대 발굴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온정 나눔 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찾아오는 가족들이 없어 쓸쓸했던 명절에 이웃 주민분들이 이렇게 집으로 찾아와 선물도 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추석 연휴 내내 기분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권의채 증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한가위를 맞이해 부녀회와 함께 뜻깊은 행사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행복한 동행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미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석을 맞이해 정성스레 준비한 온정꾸러미가 이웃의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드려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은경 증산동장은 “항상 증산동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새마을부녀회 및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이웃들이 조금 더 따뜻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