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고명외식고와 함께하는 동교동락, 꿈드림 학생들이 바로 진정한 바리스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6:10:20
  • -
  • +
  • 인쇄
성북구 동선동과 꿈드림 학생들, 동교동락 바리스타 체험에 성취감과 기쁨
▲ 성북구 고명외식고와 함께하는 동교동락, 꿈드림 학생들이 바로 진정한 바리스타!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동선동주민센터가 지난 21일 관내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과 고명외식고등학교에서 동교동락 바리스타 체험을 시행했다.

동교동락은 마을과 학교, 주민센터가 연계하여 마을 교육자원과 학교를 이어 정규교육과정 외에도 학생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동선동은 결연학교 중 하나인 고명외식고등학교에서 동선동 꿈드림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차 바리스타 체험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꿈드림과의 체험활동은 평소 진로 체험에 관심이 많은 꿈드림 학생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고자 이명복 동선동장이 꿈드림센터에 직접 찾아가 제안, 성사된 사업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바리스타 체험에 앞서 고명외식고 시설 투어로 학교 소개를 진행한 후, 바리스타 이론교육과 모카포트를 이용한 피넛크림 아인슈페너 및 컵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특히 실습 활동 중에는 꿈드림 학생들의 입가에 웃음이 가득했다. 고명외식학교를 자퇴한 한 여학생은 오늘 체험을 통해 자퇴한 것에 대한 후회감이 생겨 다시 진학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김** 청소년은 “외식 분야에 대한 전공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진로 체험의 기회뿐만이 아니라 취미와 여가생활에도 영향을 준 활동으로 친구들과 재밌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었다”라며 즐거워했다.

이명복 동선동장은 “최신식의 쾌적한 학교 시설과 선택의 폭이 다양한 학과 수업을 진행하며 외식산업에서 최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고명외식고와 함께 동교동락 사업을 하니 기쁘다”라며 “특히 평소 진로직업 체험에 관심있는 관내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학생과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으로 더욱 다채로운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수도권 기업 모시자” 서울서 ‘충남 세일즈’

[뉴스스텝]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40조 원 돌파를 넘보고 있는 민선8기 힘쎈충남이 수도권 기업 확대 유치를 위해 ‘현장 영업 활동’에 나섰다.이 자리에는 120여 개 기업이 참여, 1개 기업과 500억 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5개 기업으로부터 640억 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받아내며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도는 3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수도권 및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민선

충주시보건소, 봉방동 ‘우리동네 치매검진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방장골 경로당을 시작으로 봉방동 치매안심마을 11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우리동네 찾아가는 치매검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현장 중심의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특히 검진부터 진단,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연계되는 원스톱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도모할 계획이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강화군 채용박람회 연계 제대군인 순회상담”실시

[뉴스스텝]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10. 30. 인천시 강화군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강화군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군장병 및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했다.‘찾아가는 제대군인 순회상담’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각 군부대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예정)군인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소개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