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가을 행사 가득…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마을문화축제부터 가을밤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음악회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6:10:52
  • -
  • +
  • 인쇄
▲ 성북 가을 행사 가득…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마을문화축제부터 가을밤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음악회까지

[뉴스스텝] 가을을 맞아 서울 성북구 곳곳에서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주와 다음 주에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는 토요일 7일 11시 숭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종암동 북바위·청포도 문화’가 열린다.

종암동 명칭의 유래인 북바위와 ‘청포도’, ‘절정’, ‘광야’ 등 다양한 작품을 남기고 종암동에 살았던 독립운동가 이육사를 기념하고자 마련한 마을문화축제가 어느덧 10회째를 맞이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운영되며, 1부 놀이한마당이 11시부터 펼쳐진다. 윷놀이 대회와 함께 비석치기, 무궁화꽃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테이블인형극 ‘달 달 무슨 달’ 공연을 준비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다.

2부 본행사는 주민공연을 시작으로 17시부터 펼쳐진다. KBS개그맨 이광섭의 사회로 개막식과 함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트롯 다람쥐 강혜연, 천년지기 유진표, 쌍둥이 가수 윙크(강주희, 강승희), 핸섬가이 오송의 공연으로 멋진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행운권 추첨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행사를 편의를 위한 판매부스도 운영한다. 종암동 부녀회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음료 부스 및 푸드트럭 외에도 의류·잡화 판매 부스를 마련해 더욱 알찬 행사가 될 예정이다.

▶11일(수) 19:00~21:00, 개운산공원 운동장에서 ‘가을음악회’ 열려


다음 주 수요일 11일 19시 개운산공원 운동장(북악산로 935-25)에서 ‘성북구민과 함께 하는 가을음악회’가 열린다.

수준 높은 문화공연과 함께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민들에게 삶의 활력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클래식, 성악, 대중가요,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MC 조영구의 사회로 가수 진성, 안치환, 황민우, 허찬미의 공연과 노이뮤직 오케스트라, 박누리 소프라노, 솔리스티콘텐티 남성 성악중창단의 공연이 펼쳐진다.

깊어가는 가을밤 ‘가을음악회’에서 힐링과 감동을 한가득 받아 가길 바란다.

가을을 맞아 성북구가 역사문화 도보탐방을 야심차게 준비해 지역 문화유산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성북구 역사문화 도보탐방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10시, 14시 하루 2회씩 진행된다. 성북동 코스와 석관동 코스로 나눠 2개의 탐방 코스를 운영하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역사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성북동 코스는 집결지가 길상사이며 ▲한국순교복자성직수도회 ▲이태준가옥(수연산방) ▲이종석별장 ▲심우장 순서로 도보탐방 코스를 구성했다. 석관동 코스는 집결지가 돌곶이 유래비이며 ▲석관동 도당 ▲의릉 ▲구 중앙정보부 강당 ▲한국예술종합학교 순서로 도보탐방 코스를 구성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초등학교 4학년 이하는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 참여 인원은 최소 3인에서 최대 10인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단, 입장료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탐방 5일 전 사전예약이 필수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yeyak.seoul.go.kr)에서 ‘성북역사문화 도보탐방’을 검색해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겨울철 재난대비 회의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11월 3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겨울철 재난(대설, 한파, 화재)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겨울철 주요 재난에 대비한 대응체계 구축과 겨울철 대책 수립 관련 의견 수렴, 취약시설 점검 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장철웅 부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12개 소관 부서장을 비롯해 안동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예산군,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2025년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는 지난 4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5년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12개 읍면 이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리더로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이장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워크숍에서는 예산경찰서 김양효 서장이 강사로 초청돼 ‘행복의 조건과 치안 정책’을 주제로 △행복의 조건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흥의 기후정책, '시흥시 기후시민총회' 13일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3시,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시 기후시민총회’를 개최한다.이번 총회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생활 속 실천과 정책을 연결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시흥시의 기후정책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는 지난 6월 시흥시에서 열린 ‘경기도 기후도민총회’의 기조를 이어받아, 시 단위의 기후정책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참여형 기후 거버넌스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