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음악으로 배우는 청렴, 부산 동구 청렴LIVE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6:10:18
  • -
  • +
  • 인쇄
“음악과 결합한 청렴 교육으로 공감을 얻어”
▲ 음악으로 배우는 청렴, 부산 동구 청렴LIVE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부산 동구는 지난 27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 실천을 위해 구청 대강당에서 청렴LIVE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년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강의에서 벗어나 팝페라와 청렴교육을 접목하여 강사와 수강생이 소통하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개회식에 이어 구청장과의 청렴토크콘서트, 팝페라 가수의 노래,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청탁금지법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로 알차게 구성된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렴라이브 콘서트에 참석한 직원은 “청렴은 재미없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새로운 관점으로 청렴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됐고, 공직자로서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고 전했다.

김진홍 구청장은 “2024년을 청렴 동구의 원년으로 삼아, 전 직원 더 나아가 전 구민이 느낄 수 있게 작은 것부터 솔선하여 청렴실천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