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문화교류 청·구·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6:10:18
  • -
  • +
  • 인쇄
포항·대구·청송·영양 지역 청소년, 경북형 문화교류의 장 열어
▲ 청소년 문화교류 청구서 행사 기념사진.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 1박 2일간 청송군 일원에서 경북형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 청·구·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북형 청소년 문화교류 청·구·서는 경상북도 포항, 청송, 영양 및 대구 달서구 4개 지역 청소년 참여·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뜻을 모아 시작된 문화교류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 행사다.

이번 문화교류에는 대구 달서구도 새롭게 참가하게 되어 각 지역 청소년 동아리, 참여·자치 기구 간 우호 증진 및 정보교류 등을 위해 110명의 청소년들이 모여 진행됐다.

교류 일정으로는 청송군의 청소년 참여기구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하는 대표 청소년 축제 ‘고함’과 연계해 포항, 영양, 대구 달서구의 멋진 청소년 동아리들이 부스 및 공연을 함께 만들어가며 진행했다.

각 지역끼리 조를 편성, 레크리에이션, 사진&행동 액션 미션, 방탈출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명랑운동회 및 각 지역별 청소년들의 사례 공유 등 다른 지역의 문화·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제민 포항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교류 활동을 통해 훌륭한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된다.

일회성 교류,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교류, 그리고 전국에서 부러워할 만한 경북형 대표 청소년 문화교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6~18일 영·호남 문화교류 및 9월 7일 청소년 E-스포츠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교류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발굴·계획 중이다.

문화교류 및 청소년 행사에 관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