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 렉쳐콘서트, 시집 ‘빈’ 서숙희 작가 초청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6:10:20
  • -
  • +
  • 인쇄
포항시립도서관, 레마앙상블의 연주와 함께하는 힐링 북 콘서트
▲ 2024 렉쳐콘서트 ‘언니네 책다방’의 여섯 번째 시간 서숙희 초청강연 홍보물.

[뉴스스텝] 포항시는 오는 22일 저녁 7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2024 렉쳐콘서트 ‘언니네 책다방’의 여섯 번째 시간, 시집 ‘빈’을 주제로 서숙희 작가 초청 강연을 연다.

서숙희 작가는 경북 포항에서 태어나 1992년 작품활동을 시작했으며 ‘아득한 중심’, ‘손이 작은 그 여자’, ‘물의 이빨’ 등 다양한 시조집을 출간하며 시인으로써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2024년 7월에 출판된 시조집 ‘빈’은 5부로 나뉘어져 총 66편의 시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벽 빈 위장에 통째로 욱여넣어도 뱃속이 탈이 나지 않는 시’를 쓰고 싶었지만 결국 ‘여전히 위장을 뒤틀리게 하는 시’를 쓰고 있는 작가 본인의 고뇌와 상징성이 드러난 작품으로 표제작인 ‘빈’을 중심으로 현대성을 살린 모던한 작품들이 전편을 이루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시를 쓰게 된 계기와 작품의 의미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오는 8일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포은중앙도서관 사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