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5 ‘천생연분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 공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6:05:36
  • -
  • +
  • 인쇄
▲ 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5 ‘천생연분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 공연 성료

[뉴스스텝] 양주시 장흥면은 지난 16일 "천생연분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활성화를 위한 장흥테마기행의 일환으로 주민과 관광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연은 천생연분 마을 이장인 이유은의 다도 시연으로 시작해 백성연 화백과 이승연 화백의 연꽃 그리기 퍼포먼스로 이어졌다.

대형 캔버스 위에 펼쳐진 그림은 관객들에게 신선하고 웅장한 문화 경험을 선사했으며, 문화예술공동체 탐의 사물놀이 공연은 관객들을 환하게 웃게 만들며 분위기를 띄웠다.

또한, 장흥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의 기타 동호회는 '나성에 가면' 등 다양한 곡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매료시켰으며, 싱어송라이터 김석현의 버스킹 공연은 행사장에 젊은 활기를 불어넣었다.

특히 청춘, 정릉 등의 자작곡은 관객들의 마음을 울리기도 했다.

이유은 천생연분마을이장은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우리 마을이 더 많이 알려지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이러한 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표현했다.

이정수 장흥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마을 주민과 관광객들의 참여와 호응에 감사드리며 장흥테마기행이 지역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번 공연은 11월 중에 장욱진 미술관 조각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아트콘서트를 통해 지역 예술과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