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 서울드라마어워즈 2022 축하연 축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6 16:15:12
  • -
  • +
  • 인쇄
서울시의회, 드라마어워즈 지원을 통한 지구촌 화합 도모
▲ 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 서울드라마어워즈 2022 축하연 축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숙자, 국민의힘·서초2) 위원들이 22일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서울드라마어워즈’ 축하연(여의도)에 참석했다.

서울드라마어워즈는 드라마를 통한 전 세계인들의 화합과 관련산업 발전을 위해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드라마 전문 글로벌 시상식으로, 한국방송협회와 (사)서울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김의철위원장)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이숙자 위원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드라마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힘을 준 드라마 관계자와 수상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서울드라마어워즈를 통해 지구촌 사람들이 화합하는 기회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가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겠다”고 축사를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최민규(동작2), 김지향(영등포4), 장태용(강동4) 기획경제위원들도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진 가운데 의미있는 행사에 함께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드라마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기획경제위원들은 프랑스 루도빅 기요 문화참사관, 독일 하나 베커 서기관, 콜롬비아 후안 카를로스 카이사 대사 등과 서울시와의 경제, 문화 산업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추후 구체적 협력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한편, 서울드라마어워즈 2022에는 39개국 225편의 수준높은 드라마가 출품됐으며, 대상은 영국 드라마 ‘헬프’가 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