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네트워크’ 사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5:55:30
  • -
  • +
  • 인쇄
온·고·지·신 제1회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 고성군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네트워크’ 사업

[뉴스스텝] 고성군은 5월 15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 꿈채움실에서 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을 위한 ‘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네트워크’사업 제1회 실무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 실무협의체 소속의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단체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위원 소개, 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네트워크 사업 소개 및 연간계획 보고, 우수사례 교육, 실무협의체 논의,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2020년부터 청소년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는 진해청소년수련관 ‘박진현 부장’을 초청하여 청소년성장지원사업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협의체 위원들과 성장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해에서 추진하고 있는 ‘마을학교 e음’ 사업은 진해구 특화사업으로 성장지원 네트워크 조직을 통해 마을학교와 교사를 육성하여 창원시 관내에 보급하고 있는 사업으로 경상남도 고성군은 창원시 진해구 우수사례 들어보고 고성군 실정에 맞게 적용시켜 나갈 계획이며, 지역 청소년들의 삶과 꿈을 함께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 실무협의체는 고성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수요조사 및 욕구조사를 통한 공동의 아젠다 발굴, 청소년 자원맵 제작, 청소년 우대가게 활성화를 위한 점주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공동사업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ㆍ추진 중에 있으며, 위원들은 이들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실무협의체 이진만 위원장은 “고성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