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2024년 제2회 포항시민 건강강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5:56:13
  • -
  • +
  • 인쇄
모든 건강의 시작, 바르게 걷기
▲ 21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박평문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장을 초청해 바르게 걷기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1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모든 건강의 시작, 바르게 걷기’를 주제로 박평문 한국걷기노르딕워킹협회장을 초청해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맨발걷기는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특별한 기구가 없어도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최근 걷기운동이 각광받고 있지만 잘못된 걷기 자세는 오히려 통증을 유발해 신체활동에 제한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바르게 걷기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걷기 바른 자세, 질환별 맞춤 걷기법, 걷기 균형 능력 향상을 위한 재밌는 10가지 운동법 등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진행해 교육 참여자의 이해를 높였다.

다음 시민 건강강좌는 ‘고혈압 당뇨병성 안과 질환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7월 2일에 개최 예정이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바르게 걷기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포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