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생활개선회 농가정원동아리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5:50:04
  • -
  • +
  • 인쇄
여성농업인의 농촌생활 질 향상 및 가꾸는 농촌문화 확산
▲ 농가정원동아리 과제교육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1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생활개선회 농가정원동아리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과제교육은 한국농어촌경영연구원 남유경 전문위원이 농가정원의 병충해 방제 및 잡초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여성농업인의 안전하고 건강한 농작업 환경 개선하기 위해 겨울철 야외 농작업 안전지침 및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관리 교육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동아리는 주요 활동으로 △현장 과제연수 △농가정원 컨설팅 및 실습 △정원디자인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정원에 대한 학습과 연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녹색농촌문화 확산 및 여성농업인의 농촌생활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