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미래 꿈 키워나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5:50:58
  • -
  • +
  • 인쇄
▲ 경산교육지원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미래 꿈 키워나가

[뉴스스텝]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25일부터 5월 28일까지 4일간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올해로 53회째를 맞이한 전국소년체육대회는 명실상부한 국내 유․청소년 최대 스포츠 축제이자 대한민국 체육 꿈나무 발굴의 산실이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36종목 18,000여명의 선수단이 출전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에서 육상, 수영, 양궁, 테니스, 배구, 럭비, 태권도, 유도, 승마의 9개 종목에 51명의 초․중학생선수들이 경상북도를 대표하여 출전하여 금메달2개(육상1, 태권도1), 은메달2개(육상2), 동메달3개(양궁1, 테니스1, 유도1)를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육상 종목의 서예준(압량중3) 선수는 남중 100m 경기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어, 작년 소년체육대회 200m에 이어 2년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태권도에서 김윤(진량초6) 선수는 토너먼트 매 경기 마다 극적인 승부를 펼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밖에 육상 종목의 서예준(압량중3)은 남중400계주, 성채호(평산초6)는 남초800m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유도 종목의 김동현(봉황초6), 테니스 여초 단체전에서 백가연·헤가티한나(경산초6), 양궁 여초 단체전에서 전아윤·이민지(정평초6)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 “학교 및 훈련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선수들을 지도해준 지도자와 인내와 노력으로 훈련해온 우리 학생들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 이번 대회의 성과가 여러분들의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데 큰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산교육지원청은 여러분이 훌륭하게 성장하여 대한민국 체육의 소중한 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