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문해교원 대상 최신 디지털 활용교육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5:50:39
  • -
  • +
  • 인쇄
생성형 AI, 스마트폰,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최신 디지털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기회 제공-
▲ 문해교원 대상 최신 디지털 활용교육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충남공감마루 다목적회의실에서 『2025년 충남 문해교원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남 지역 문해교육 종사자의 직무 능력과 디지털 환경 대응력을 높이기 위하여 기획됐다.

특히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일상화에 따라 문해교원에게 처음으로 AI 활용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 현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활용 기초부터 사진 촬영 및 편집, 동영상 제작, 유튜브 채널 관리까지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생성형 AI 활용한 최신 교수법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문해학습자들에게 맞춤형 강의 교안과 학습자료를 문해교원 스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챗GPT와 미리캔버스를 사용법을 교육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8월 4일 14시까지 신청서를 공문 또는 교육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참가비는 무료이며, 일정 기준을 통과한 교육 수료생에게는 교육 특전으로 이수증과 민간자격증(유료, 개별 선택사항)이 제공된다.

진흥원 황환택 원장은 “디지털 시대 문해교육은 단순히 글자를 익히는 것을 넘어,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새로운 디지털 매체를 익숙하게 사용하는 능력 또한 요구받고 있다”라며, “도내 문해학습자들에게 향상된 문해교육을 제공하도록 문해교원에게 더 많은 연수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동해안 지질공원, 2025 학술 심포지엄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0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경북 동해안 지질공원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이번 심포지엄은 경북 동해안 지질공원이 2025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처음 마련하는 공식 학술행사로, 국내 지질학자와 일본 산인해안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동해안 지질공원의 학술적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심포지엄에서는 개회식과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포

충남도, 자연재난 대응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충남도가 기후변화로 인한 극한 기상에 선제대응 하기 위해 마련한 ‘충남 세이프존(SAFEZONE)’ 등 다양한 정책과 사업이 정부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자연재난 대책 추진 우수 지방정부 선정 결과, 여름철 호우·폭염 대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총 호우분야 3억원, 폭염분야 1억 5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이는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선제

충북도, 헌혈 활성화를 위한 헌혈추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도는 10일(수) 도청 산업장려관 2층 회의실에서 2025년도 충청북도 헌혈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이번 협의회에는 도를 비롯해 도의회, 군부대, 청주상공회의소, 충북혈액원, 하나병원 등 10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회의는 안건보고, 질의응답,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됐으며, 헌혈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 강화와 기관 간 협력체계 점검,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서동경 도 보건복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