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장학회, 2025년 대학생 입학축하금 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5:50:31
  • -
  • +
  • 인쇄
지역 인재 격려 위한 장학금 9,500만 원 전달
▲ 입학축하금 수여식 사진

[뉴스스텝] 단양장학회는 지난 5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대학 신입생 95명을 대상으로 입학축하금 수여식을 열고, 1인당 100만 원씩 총 9,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은 김문근 단양군수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2023년부터 신설한 ‘대학생 입학축하금’ 제도의 일환으로,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됐다.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이 대상이며, 올해 전체 입학축하금 지급 규모는 총 120명, 1억 2천만 원에 이를 예정이다.

1996년 설립된 단양장학회는 명문 고등학교 육성과 지역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매년 10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축하금 외에도 성적 우수자, 예체능 특기생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연간 약 4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명문학교 지원사업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김문근 이사장은 “입학축하금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단양의 소중한 인재임을 기억해주길 바라는 군민 모두의 마음이 담긴 격려”라며 “앞으로도 여러분이 ‘단양이 고향’임을 자랑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단양의 명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일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인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성적 우수 대학생 83명을 대상으로 총 2억 3,4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