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5:56:22
  • -
  • +
  • 인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윤현진도서관 국비 지원 사업 연속 운영
▲ 양산시,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양산시립 중앙도서관과 윤현진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한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을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독서문화프로그램과 다양한 도서를 지원하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형성과 정보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중앙도서관은 물금지역아동센터, 윤현진도서관은 동면에 위치한 비타민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소속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활용 수업, 독서지도 강사 프로그램 및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총 15회 진행할 예정이다.

서민수 시립도서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아동들에게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평소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김세정-이신영-홍수주, 반정이 갈라놓은 네 남녀의 안타까운 사랑에 시선 집중!

[뉴스스텝] 진구가 짠 판에 모두의 운명이 휘청이고 있다.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에서는 국왕 이희(김남희 분)가 계사년 사건 반정공신으로 좌의정 김한철(진구 분)을 임명하는 밀약서가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다. 이에 복수와 연정으로 더욱 복잡하게 뒤엉켜버린 인연에 시선이 집중되는 가운데 그날의 사건이 뒤바꿔놓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 “네, 가요!” 평범한 ‘미쓰’의 가면을 쓴 수상한 엘리트의 등장! 미쓰홍 티저 전격 공개!

[뉴스스텝]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이 강렬한 첫인상의 ‘미쓰홍 티저’를 공개했다.2026년 1월 17일(토)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연출 박선호 / 극본 문현경 /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은 1990년대 세기말,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박신혜 분)가 수상한 자금의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원으

구리시 장기요양기관협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 장기요양기관협회는 지난 9일 아르비아웨딩홀에서 150여명의 요양기관 종사자들과 함께 제4회 정기총회와 송년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도 임원진 이․취임식, 새해 사업계획 논의, 장기요양서비스 우수 종사자 표창 수여, 만찬 등으로 이어지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탁숙희 회장은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헌신하며 노력한 종사분들의 노고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