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창원아트그라운드 청년 사진전 ‘발견’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5:50:41
  • -
  • +
  • 인쇄
청년 작가 전시회와 아쿠아리움 콘텐츠로 일상의 작은 휴식 선사
▲ 창원특례시, 창원아트그라운드 청년 사진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창원아트그라운드에서 청년 사진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경남대 사진동아리 “월영사진연구회”(87년 창설) 소속 김지호, 남기표, 서예솔, 이수경 작가가 “발견(일상속에서 찾다)” 이라는 주제로 창원, 부산, 미국 등 곳곳의 다양한 모습 12작품을 사진으로 표현했다.

12작품은 △김지호 (바다를 품은 마을, 하늘을 품은 봉우리, 보리밭), △남기표 (초대, 여름동화, 나들이), △서예솔 (교집합1, 교집합2, 교집합3), △이수경 (녹1, 녹2, 녹3)이다.

또한 창원아트그라운드 전자갤러리에는 바다를 유영하는 상어, 물고기, 해초 등 아쿠아리움 콘텐츠 영상을 오늘 8월까지 전시 할 예정으로 더운 여름 창원아트그라운드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청량함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창원아트그라운드(창원종합운동장 지하보도)는 노후되고 사람들의 통행이 줄어든 지하보도를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곳으로 미디어파사드(벚꽃, 클림트, 예술, 스포츠 등)가 △화 부터 금요일 15:00 부터 15:25, 18:00 부터18:25(2회) △토·일요일 15:00 부터15:25, 17:30 부터17:55(2회) 상영되고 있다.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창원아트그라운드는 지역에 정주해 있는 청년들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가 청년들에게는 재능을 발산할 기회를, 관람하는 시민들에게는 청년 작가의 작품 세계를 느끼며 교감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