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업무 처리 지침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5:50:18
  • -
  • +
  • 인쇄
8.22.(목)~9.6.(금) 수능 원서접수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방법 안내
▲ 2025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업무 처리 지침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일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고등학교 원서접수 담당자와 수능시험지구 담당 장학사, 주무관 등 2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 처리 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의 개요 설명과 원서접수 업무 처리 지침 안내 등을 통해 원서접수 실무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25학년도 수능 원서접수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평일 09:00 부터 17:00까지 진행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와 시험 편의 제공 대상자는 현재 주소지 소재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올해부터 경북의 경우 수능 원서접수가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졌다.

수험생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과 사진 업로드 후 원서를 작성하고, 접수처 현장 방문을 통해 원서접수를 완료할 수 있다.

사전 입력 기간은 22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며, 온라인 입력 후 반드시 접수처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가 완료된다.

또한,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 접수 시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도 가능하다.

제출 서류와 응시 수수료 등 자세한 사항은 도내 22개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 홈페이지의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세부 계획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능의 첫 번째 단계인 원서접수 업무를 위해 애쓰시는 담당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설명회가 도내 수험생들이 수능에서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간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돌보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새마을회와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밑반찬을 만들었다. 특히, ‘책임 배송제’를 운영해 읍면별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부천시, 오정청년공간 연계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9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이번 강연에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김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강의는 반려견 MBTI 맞히기, 동물심리학 기반 행동 언어 이해,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기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주시·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 상생 교류의 장 열어

[뉴스스텝]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19일 충북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제주시와 영동군 양 협의회가 우호 협력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루어진 교류 자리로, 상호 간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양 협의회는 고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