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양곡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통과 촉구 결의안’ 채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5:50:45
  • -
  • +
  • 인쇄
22일 제25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홍영섭의원 대표발의
▲ 나주시의회홍영섭의원

[뉴스스텝] 나주시의회는 22일 제259회 나주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양곡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통과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국회는 쌀 가격 정상화와 수급 안정을 위해 양곡관리법 일부 개정안을 즉각 처리할 것 ▲정부는 국회에서 처리하는 양곡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통과에 협조하고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건의안을 대표 발의한 홍영섭 의원은 “쌀 초과 생산량이 3% 이상 이거나 쌀 가격이 5% 이상 하락시 시장 격리를 할 수 있도록 제도화했으나 강제성이 없는 임의규정이라는 한계 때문에 2021년부터 쌀값이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시장 격리를 뒤늦게 추진해 오히려 쌀값 하락을 부추기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기후 변화와 국제 곡물 가격 변동으로 식량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으며 농업은 국민 식량 안보에 있어 중대한 사안”이라며 농업·농촌에 대한 국회와 정부의 역할과 관심을 강조했다.

나주시의회는 이날 채택된 건의문을 대통령, 국회의장,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